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71084_0645.png



 

V라인 혹은 동안리프팅은 크게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녹는실리프팅과 초음파리프팅, 고주파리프팅으로 크게 분류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사람 마다 녹는실리프팅이 더 효과가 좋다, 초음파리프팅이 더 효과가 좋더라, 고주파리프팅이 더 효과가 좋더라 논란이 많은데요. 실리프팅과 초음파리프팅, 고주파리프팅 모두 그 대상에 따라서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타입들이 있습니다. 다시말해 맞춤형 적응증이 어느정도는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효과라는 것은 시술받은 사람들의 주관적인 생각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기대치에 따라서 그 효과가 다를 수 밖에 없고 뭐가 더 효과가 좋다 정답은 없습니다. 실리프팅과 초음파리프팅, 고주파리프팅에 대해서는 각각 시술의 장점과 단점들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초음파리프팅부터 보겠습니다. 초음파리프팅은 초음파 열 에너지를 팁의 변화에 따라 피부 표면에서부터 여러 깊이로 타겟샷 하여 원하는 층 위주로 얼굴 조직을 리프팅 시키는 시술 입니다. 2000년대 후반  처음에 개발된 장비는 통증이 심하고 기계의 샷 속도가 느렸습니다. 하지만 이를 개선한 훌륭한 장비들이 그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개발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초음파리프팅의의 가장 큰 장점은 실리프팅에 비해서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 입니다. 레이저시술에 대한 인식 자체가 거부감이 덜하기 때문에(토닝,프락셀 등 다양한 레이저시술의 대중화로) 편하게 있는거라 생각됩니다. 또 얼굴에 무언가가 들어가는것이 좀 꺼려하는 분들 대부분 초음파리프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초음파리프팅의 경우 1회의 시술로 드라마틱한 변화는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시술(3~5회)을 해야 효과가 크게 나타나므로 결국 금액적으로 봤을 때는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만족도 기준으로) 

 

 

한가지 꼭 기억할 점.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은 리프팅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방을 파괴하는 효과도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얼굴살이 많은 분들 중 얼굴살 제거과 피부 탄력 개선을 동시에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반대로 얼굴살이 별로 없거나, 현재 상태의 얼굴 볼륨에 만족하고 계신 분들은 지나치게 강한 강도로 레이저리프팅을 받으실 경우에 원치 않게 지방이 파괴되어 볼륨이 더 줄어드는 경험(예를들어 뺨 꺼짐)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더 말라보이거나, 예뻣던 얼굴형을 망치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니 반드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당한 강도로 초음파리프팅을 받으셔야 합니다. 



실리프팅도 녹는실리프팅의 발전으로 부담감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녹지 않는 실로 시술을 했을때(이지리프팅이 유행일때)는 받으신 분들이 시술 후의 이물감이나 부작용으로 거부감을 보이셨지만, 녹는실로 하는 리프팅이 대중화되고 점점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녹는실들이 개발되면서 부담은 줄고 만족도는 높아졌습니다. 실제로 실리프팅 전문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신 분들께서는 통증면에서도, 결과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병원을 여러번 방문하지 않고 한번의 시술만으로 초음파리프팅을 3~5회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의 측면에서는 초음파리프팅보다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자신에게 잘 맞지 않는 방식으로 시술 받으면, 붓기와 멍이 쉽게 가라 앉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봄마루는 이미 2017년형 네이처리프팅 출시때 이 문제를 해결하였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단점과 병원에 따라서 의사들의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를 보는 경우와 거의 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극명하게 차이가 나므로 정말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주파 리프팅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고주파 리프팅은 진피 그리고 그보다 더 깊은층에 강력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쏴서 조직 변화를 유도해서 조직이 리모델링 되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역시 진피를 rejuvenation (젊게 변화) 시키고 지방 조직을 용해시켜 지방층을 무너뜨리는 효과를 냅니다. 통증은 초음파 리프팅 보다 덜하기 때문에 마취크림을 바르고 할 필요가 없는 시술이며, 자주해도 무방하기에 지속적인 관리를 하기에 용이합니다.



봄마루에서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은, 첫째로는 실리프팅 + 초음파리프팅 or 고주파 리프팅을 같이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같은날 동시에 실리프팅 + 초음파리프팅 or 고주파리프팅 1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둘 중 한가지 시술을 선택하셔야하는 상황이라면 이렇게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얼굴에 살이 많으신 분이 피부 탄력을 높이면서 얼굴 살을 줄이고 싶으신 경우에는 피부의 탄력과 개선 + 지방을 파괴하는 효과까지 있는 초음파리프팅 또는 고주파 리프팅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증을 참는게 두려운 분이나 자주 지속적인 관리를 원하시는 분은 고주파 리프팅이 훨씬 좋습니다. 적절한 시술 횟수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말씀드린대로 실리프팅을 메인으로 하면서 초음파리프팅 또는 고주파 리프팅을 서브로 같이 하는것 인데요, 이건 어느정도 비용을 생각해야 하기때문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함께 같이 받으시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한건 세 가지 시술 모두 피부탄력개선과 얼굴페이스라인에서 큰 효과를 보이는 훌륭한 시술이라는 것입니다.  

 

 

 

8bf24160209fc4d79ee360ed7166f62a_1551599581_7369.jpg
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3472_717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