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7c19b0455a8286eaed6d6dd88f1abf_1551427308_866.jpg 



HA필러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필러'라고 부르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필러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히알루론산은 어떤 것일까요?

 

피부속에 존재하는 다당류의 하나인 히알루론산은 체내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피하층이 수분을 머금어서 보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특성은 피부의 노화방지와 수분케어에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FDA에서 정식으로 승인받은 레스틸렌과 이브아르 등 우리가 한번 쯤 들어본 이름은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이며 비히알루론산 필러로는 콜라겐 필러나 엘란쎄와 같은 PMMA 성분의 필러가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인체 친화적인 물질이고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상물질 입니다. 얼굴에 꺼지거나 파인 부분에 주사하는 시술이긴 하지만 보형물 삽입에 비해 붓기나 멍이 없고 시술 직후 충분히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 언제든 녹이거나 추가시술을 할 수 있어 교정이 자유롭고 대부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 흡수되어 안전한 시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HA필러는 피부 탄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분 흡입력이 뛰어난 인체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되어있어 이물감이 적은것이 장점이고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균 유지기간은 브랜드에 따라 3개월~1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필러 시술의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두 가지를 반드시 따져보세요. 우선은 필러의 브랜드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필러의 조건은 5년이상의 충분한 검증기간 뿐 아니라 안정적인 생산 라인을 갖고 검증된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이 좋은 필러입니다. 두번째는 필러 시술을 간단 시술로 바라보는 소비자가 되지말고, 자신의 얼굴 형태에 따라 필러의 종류와 주입량을 잘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기억하고 그것에 맞는 의료진을 선택하시기를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주로 필러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부위는 팔자주름이나 콧대시술, 눈물고랑(다크서클), 인디언주름, 관자, 앞볼(광대), 눈밑애교살, 볼과 이마, 무턱 등입니다. 볼륨을 살려주기도 하지만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도 같이 일어납니다. 

 

 

물광주사 참고하기

 

히알루론산의 성분으로 시술하는 물광주사는 체내의 약 200배에서~ 300배의 수분을 지닌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얕게 주입하여 피부를 맑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주사입니다. 히알루론산을 피부조직에 주입하면 피부의 하이드로 밸런스가 균형을 되찾아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있게 유지되며 피부톤도 밝아지고 화사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하이드로 밸런스란?

 

피부속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의 특징으로 우리의 피부 수분을 보호하고 보충해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히알루론산을 피부속에 주입하면 그 입자들이 수분을 흡수해서 피부에 공급해주고 우리 몸속의 수분저장소의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 피부의 수분 유지 능력을 향상시켜 수분 손실을 막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우리몸에 있는 히알루론산은 중년이 되면 10대때 가지고 있던 농도의 50%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피부 내의 히알루론산 감소는 피부 내의 수분 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피보가 건조해지고 모공도 넓어지며 색소 질환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히알루론산이 우리 피부 속에서 차지는 중요성 때문에 고급 화장품의 재료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77c19b0455a8286eaed6d6dd88f1abf_1551427327_4146.jpg

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3472_717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