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8450_1166.jpg
 

 

 

볼륨감있게 예쁜 얼굴형을 원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결점이 없는 예쁜 얼굴라인은 마른 얼굴형이 아니라 적당한 볼륨감이 있는 얼굴이며, 이런 얼굴형은 얼굴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어서 전체적인 바디라인과 잘 어우러져서 전체적인 비율이 더 돋보이게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려보이고 건강해보이는 것, 탄력이 넘쳐보이는 것 모두 볼륨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어떤 여성 분이든 반드시 탐내는 것이 바로 '볼륨라인 얼굴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볼륨라인 만들기 시술을 할 때 항상 포인트를 맞추는 부분이 있습니다.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아름다운 선과 볼륨을 더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시술을 받는 분이 원하는 결과와 전문가로서 보는 관점으로의 기대할 수 있는 최선의 결과를 조화롭게 맞추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와 환자분과의 서로간의 피드백을 주고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꽤 오랜 시간을 상담과 소통을 하는데 쏟고 있습니다. 단순히 꺼져 있는 밋밋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넣는 것이 아니라 이목구비, 그리고 더 나아가는거는 전체적인 체형에 어울리는 밸런스를 고려한 시술에 포인트를 맞춥니다. 얼굴선이 자연스럽게 예뻐보이는 비율을 맞추며 볼륨을 주고 있습니다. 적당한 볼륨라인 만들기에 성공한 분은 어떤 각도에서 바라보아도 결점이 없는 얼굴이 될 뿐 아니라 전체적인 신체 비율까지도 돋보이게 됩니다.


입체적인 볼륨이 있는 예쁜 얼굴형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봄마루의 4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4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본인의 상황이나 기대치, 그리고 얼굴형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비교해서 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8515_222.png


이 4가지의 시술에 관련된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에 카테고리별로 아주 자세히 나와있지만 여기서는 4가지 시술을 잘 비교하면서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각각의 주요한 특징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HA필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받는 시술인 히알루론산 필러를 의미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모든 부위에 큰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필러로서 특히 단단하고 두껍게 볼륨을 주어야하는 부위에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코, 팔자, 앞턱 같은 부위를 이야기합니다. 물론 다른 부위에도 모두 시술이 가능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유지기간이 약간 아쉽습니다. 제품, 브랜드에 따라 다르지만 어떤 경우에는 3개월만에 흡수가 되어서 불만을 갖게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유지기간은 3개월 ~ 1년으로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오래 지속됩니다. 


엘란쎄 필러는 조금 더 좋은 필러를 선택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시술입니다. 금액대가 높은 만큼 장점이 많은 시술입니다. 히알루론산 필러와는 작동 방식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먼저 그 부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엘란쎄는 두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성분은 히알루론산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시술 직후부터 2~3개월 후까지의 볼륨감을 책임집니다. 그러면서 천천히 흡수가 되어 사라지고 그때 부터 두번째 성분이 볼륨을 채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두번째 성분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으로서 자연스럽게 볼륨이 서서히 차오르도록 유합니다. 그리고 3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 볼륨이 올라와서 2년 후까지 유지가 되는데요, 첫번째 성분과 두번째 성분의 역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입니다. 엘란쎄는 긴 유지기간도 장점이지만 자연스러운 볼륨이 가능하고 2년이 지난다고 해서 100% 볼륨이 꺼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이물질이 아닌 자연 콜라겐 볼륨이라는 안전성까지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필러입니다. 


다음은 자가 지방조직을 이용해 얼굴 볼륨 만들기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자가 줄기세포 지방이식입니다. 10~15년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지방이식은 필러의 종류가 많아지고 필러의 안전성이 개선되고 지속기간이 늘어나면서 그리고 필러 시술의 간편성과 짧은 시술시간 때문에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자가조직을 주입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어 아직까지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얼굴 지방이식은 필러시술과 다르게 지방을 흡입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주입방법에 있어서도 같은 부위라도 필러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지방을 흡입한 부위가 울퉁불퉁하지 않게 매끈한 모습이 되게 흡입하는 테크닉을 갖추어야 하며, 지방 주입시에도 필러와 다르게 최대한 고르게 부위에 따라서는 여러층으로 나누어서 넣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방덩이가 뭉쳐서 멍울(lump)이 생기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생착률을 많이 걱정하시는데요. 생착률은 지방이식 후 환자분의 생활습관, 식이에 따라 많이 달라지지만, 환자분께서 시술 후 저희가 지시하는 사항을 잘 지켜주신다면 저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있기에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시술은 콜라겐 주사입니다. 이 시술은 미세하고 적당한 볼륨업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니다. 눈밑에 눈물고랑이나 이마의 한부위, 혹은 앞볼 등에 약간의 도톰함을 주고 싶은 경우에 아주 좋습니다. 프리미엄 성분의 콜라겐 재생 인자를 이용해서 볼륨업을 유도하기 때문에 외부 물질을 주입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콜라겐으로 재생시키는 안전한 시술입니다. 유지기간은 1년 정도고요, 뭉침 현장이 일어나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볼륨라인 만들기는 단지 시술의 기능적인 측면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얼굴라인의 완성도에 더 초점을 맞추어야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8531_4432.jpg
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3472_717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