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7c19b0455a8286eaed6d6dd88f1abf_1551419873_4509.jpg 



 

페이스 리모델링 시술을 원하는 분들중에 아주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비대칭입니다. 완벽한 대칭 얼굴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지만, 정도에 따라 교정이 필요한 케이스는 의외로 많으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조금만 주더라도 만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봄마루에 오시는 분들 중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비대칭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며, 여러가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분류해놓았지만, 모든 얼굴형 프로그램에서 공통적으로 개선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비대칭의 유형을 크게 아래의 4가지로 분류 했습니다. 이 중에서 한가지에만 해당하는 사람도 있지만 두세가지 항목이 섞여 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따라서 복합적인 증상을 정밀하게 진단해서 개개인의 얼굴모양에 맞춰 정교한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bea1b3863f33a9f3016a57552e71847_1491736888_056.jpg
 

 

1. 턱(입)이 한쪽으로 돌아가 있다.

 

상악(윗턱)에 비해 하악(아래턱)이 한쪽으로 쏠려있는 경우 보통 쏠린방향의 옆볼이 꺼져있으며, 반대편의 볼턱은 더 커보이고 아래로 더 처져 보입니다. 물론 이런모양 없이 순수하게 턱만 옆으로 밀린 경우도 있습니다.  동시에 앞턱이 뒤로 꺼진 무턱이거나 반대로 주걱턱처럼 돌출되어 동반된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의 포인트는 더 쳐진곳을 더 강하게 리프팅 시킨다음, 돌출된 곳은 들어가게 보이게 하고, 빈약한 곳은 채워줌으로써 최대한 대칭으로 보일 수 있게 맞춰주는 데에 있습니다. 턱이 쏠린 방향의 반대편 얼굴이 더 많이 쳐졌기 때문에 그 쪽을 더욱 강하게 리프팅시켜주고 가로 넓이가 넓은 쪽은 가로방향으로  모노베이직실을 넣어 볼을 최대한 밀착시켜줍니다.

 

옆볼꺼짐이 있는 부위와 쏠린 방향의 반대쪽의 턱이 빈약하면 이 부위에 필러를 채워서 기울어진수직방향 mid-line 이 똑바로 되게끔 최대한 교정해줍니다. 시술 직후에 교정된 모습이 바로 보이지만, 실의 콜라겐 재생작용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대칭으로 호전되는 것이 보이게 됩니다. 양악수술과 같은 근본적은 골격의 치료는 아니지만, 얼굴라인은 미세한 1~2mm 의 변화에도 달라져 보이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비수술적인 페이스 리모델링으로 상당한 만족도를 줄 수 있습니다.

 

 

2. 한쪽 얼굴이 더 넓다.

 

외상, 악관절 문제, 골격의 비대칭, 양성 교근 비대 등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한쪽 얼굴이 더 넓어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양쪽 볼 높이가 다른지, 한쪽이 더 쳐졌는지, 턱의 비대칭은 없는지 등을 따져 함께 치료하면 됩니다. 한쪽 볼 면적이 더 크면 실을 넣을 때 양쪽 벡터방향이 달라집니다. 좁은 쪽은 좀더 각이 큰 사선으로 넣고, 넓은 쪽은 좀더 기울어진 사선, 가로방향쪽으로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넣으면 더 넓은 쪽이 골격쪽으로 좀더 밀착이 되어 좁아지는 결과가 나옵니다. 실의 콜라겐 재생기간을 거치면서 점점 더 효과가 보입니다. 만약 턱의 양쪽 근육의 사이즈가 다른 양성 교근 비대가 있다면 보톡스의 용량을 다르게 하여 주사하면 됩니다. 

 

또 한가지는 광대가 옆으로 퍼져서 얼굴이 넓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광대뼈가 옆으로 벌어진 경우는 광대축소 수술을 해야 하지만, 실제 광대뼈는 별로 크지 않고 앞볼 부분이 꺼져서 얼굴이 옆으로 퍼져보이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이 경우, 앞볼쪽에 필러를 채우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동안실로 앞볼을 볼록하게 모아주며, 반대로 광대부위는 모노베이직 실로 눌러주면서 지방분해주사를 놔주면 수술을 하지 않고 간편하게 광대를 좁게 만들수 있습니다. 



 

3. 한쪽이 더 쳐짐이 심하다. 

 

어떤 이유에서건 한쪽 볼살이 더 처져 내려온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는 그 쪽 부위를 좀더 강하게 리프팅 시키는 것인데, 돌기실이나 콘 실을 더 많이 삽입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벡터방향도 더 쳐진 쪽을 사선방향과 더불어 가로방향으로 좀더 강하게 실로 당겨주어야 합니다. 양쪽 지방량이 다를 경우  조각주사(지방분해주사)와 시크릿볼륨컷팅 고밀도집속초음파를 다르게 쏘아서 함께 시술하면 됩니다. 

 

 

4. 볼 높이가 양쪽이 다르다.

 

양쪽 볼 높이가 다른 원인은, 외상(얼굴한쪽에 충격이 가해진 후 함몰된 경우)이 있었거나, 과거에 지방이식이 잘 못 되었거나 꺼지면서 서서히 비대칭이 된 경우, 선천적으로 한쪽 안면 발달이 덜 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높이가 낮은 쪽에 필러를 주입하여 맞추면 되는데 실리프팅도 양쪽을 다르게 시술하면 더욱 좋습니다. 높은쪽은 눌러주고, 낮은쪽은 볼록하게 모아주는 방식으로 리프팅시술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필요시 지방량이 많은 쪽에 지방분해주사와 시크릿볼륨컷팅 고밀도집속초음파를 시술합니다. 

 

 

5. 혼합형

 

안면 비대칭 중에 위의 항목들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는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얼굴전체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에 하나하나 교정해나가야 합니다. 한쪽 쳐짐만 보인다고 해서 리프팅만으로 해결하고자 했을 때 만족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얼굴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리프팅, 필러, 조각주사, 보톡스, 고밀도집속오츰파리프팅 등의 혼합 시술로 단독 시술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끔 비대칭이 있는지 자신도 모르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팔자주름이나 입가 그늘이 한쪽이 더 깊은데 자세히 관찰해보면 안면 비대칭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듯 환자가 모르고 있는 사실을 시술자가 정확하고 꼼꼼하게 분석해 주는 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비대칭 교정 시술은 아주 어렵습니다. 3차원적인 입체적인 얼굴을 양쪽 벡터 방향을 다르게 구사하여 리프팅 및 볼륨업 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분석력, 미적인 감각, 풍부한 시술 경험 3가지 모두가 충족되어야 그만큼 결과 만족도는 증가합니다. 100퍼센트 대칭성을 맞출수는 없더라도 안전하고 세심한 비수술적 시술로 환자만족도를 어느정도 충족시킬수 있다면 정말 훌륭하고 보람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d77c19b0455a8286eaed6d6dd88f1abf_1551423417_702.jpg
 1a28c1960a1665e675806a92e47e2865_1551866393_118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