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9490_3597.jpg
 

 

 

더 젊고 어려보이는 모습으로 돌아감 (Rejuvenation), 아름다움(Beauty), 자연스러움 (Natural). 이는 제가 페이스리프팅 시술을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수년간 예쁜 얼굴형 만들기의 시술의 조건으로 생각해온 3가지 중요한 개념이며 이를 기본으로 시술을 한 결과 많은 환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학회에 발표하며 많은 피드백을 주고 받았습니다.


 

위의 기본 개념에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전략적으로 여러 가지 방법에 매년 변화를 줘가면서 재료 및 시술방법에 있어서 새로운 시도를 해왔습니다. 그러한 시행착오 끝에 최소한 지금보다는 더 나은 내일, 올해보다는 더 나은 내년을 지속해 올 수 있었고 이제 2019년형 베이비리프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왜 베이비리프팅이 다른 리프팅보다 더 효과가 뛰어날까요? 2019년형 베이비리프팅은 얼굴 실리프팅으로 최상의 효과를 내기 위해 중요한 두 가지 점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첫째는 해부학적인 특수 조직의 이해이며, 두 번째는 이 조직의 활용에 관한 방법적 요소입니다.


먼저 해부학에 대한 이해 요소 부분입니다. 시술해보고 연구해 본 결과 해부학적으로 리프팅에 가장 타겟으로 잡아야 할 중요한 구조물과 조직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얼굴은 피부, 피하지방조직, 근육층, 골막, 뼈로 여러 조직으로 이뤄져있는데요. 이 여러 층 사이를 서로 연결해주면서 노화로 인해 처지는 연부조직들을 잡아주며 노화 현상을 늦추는 역할을 하는 것이 유지인대(retaining ligament) 라는 구조물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노화에 따라 지방층이 늘어지는 것을 유지인대가 지지해주지 못할 경우 얼굴에는 처지고 늘어지는 현상이 더욱 도드라집니다. 

 

 

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9554_5298.jpg
 

 

이에 실리프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조직으로 인식될 수 있겠고, 흔히들 단일 실로 시술하는 것과는 달리 여러가지 실을 적재적소에 잘 조합함으로써 이런 강력한 유지인대를 잘 활용하면 리프팅 효과가 더욱 오래 가면서도 자연스러워 보이는 얼굴의 효과를 줄 수 있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곳을 활용하여 가족, 지인들에게 여러 시술을 해 본 결과 처진 모습이 상당히 개선되었고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2018 년형 베이비리프팅은 피하 지방 조직 중에서 노화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심부 지방 조직에 타겟을 맞추었다면, 올해 2019년형 베이비리프팅은 거기에다 지지하고 받쳐주는 유지인대까지 타겟으로 하는 더욱 더 보강된 시술 기법으로 최신 기법입니다. 


다음으로 방법적인 요소입니다. 봄마루 클리닉은 이 조직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실을 적재적소 적합한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합니다. 콜라겐을 생성하는 실을 사용해서 얼굴의 가장 적합한 상부에 유지인대를 활용하여 고정점을 만들어 처진 조직을 자연스럽게 당겨서 꺼진 부위를 대신 채웁니다. 그리고 돌기가 있는 실로 한 번 더 유지인대를 고정점으로 활용 합니다. 이렇게 처진 조직을 완벽하게 보강을 하고 난 뒤 모노베이직실을 볼륨 살릴 부분은 깊게 넣어서 지지, 고정하고 볼륨 줄일 부분은 얕게 넣어서 눌러주면서 나머지 디테일한 라인을 맞춥니다. 그러나 실의 종류, 실의 조합법은 기본적인 설명을 한 것이지 각각의 개인의 피부상태, 처짐정도, 지방의양, 피하지방 볼륨꺼짐, 뼈 모양, 유지인대의 느슨해진 정도, 표정 지을 때 안면 근육 움직임의 특징에 따라 다르며, 이는 위의 사항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환자가 리프팅시에 효과 있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습을 원합니다. 효과를 최대한 주기위해 유지 인대를 너무 강하게 공략할 시에는 라인이 너무 당겨져 올라가 인위적으로 보이며 심지어는 딤플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보게 되는 부작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유지인대를 잘 공략하지 못하면 자연스러움이 아닌 효과가 없는 리프팅이 되어 버립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강도를 적용해서 유지인대를 적절히 공략함으로써 예쁘고 효과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봄마루만의 다른 곳과 차별화된 스킬이자 이재관 원장만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지인대의 지지능력 저하와 지방의 처짐 외에 처져 보이는 얼굴에 크게 기여하는 원인은 연부조직의 볼륨 감소입니다. 그래서 실리프팅을 한 후에 바로 필러를 이용해 volumizing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리프팅이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러한 시술을 volumizing lifting 이라고 부릅니다. 실리프팅 시술은 필러와 같은 volumizing 시술과 동시에 시행했을 때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 봄마루에서는 고밀도집속초음파리프팅, 보톡스, 조각주사등으로 더 디테일하게 각각의 개인에 맞는 시술을 통해 예쁜 얼굴을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똑같은 실을 똑같은 자리에 똑같은 방법으로 해서는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줄 수가 없습니다. 지방조직의 늘어진 정도를 정확히 판단한 가운데 유지인대라는 조직을 각각의 개인에 맞게 잘 활용해서 실리프팅을 해야하고, 표정에 따른 연부조직 감소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필러 volumizing을 적절히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부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디테일한 분석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드리고 싶고 꼭 시술전 자세한 상담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9597_4254.jpg
23e78432a90a340315e603f7f5c2eb6c_1551869598_1251.png